반응형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가격 단점 모르면 바보돼

 

자급제폰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최근 자급제폰이라는 제도가 상당히 이유가 되고 있따고 합니다. 자급제폰이 무엇인지 개념부터 알려드리고 어떤 장점이 있으며 어떤 단점이 있는지 그리고 자급제폰 싸게사는법과 자급제폰 가격 등을 상세하게 정리해서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잘 따라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급제 폰과 알뜰 폰

자급제 폰’과 ‘알뜰폰’은 가계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것이란 점에선 같다. 그러나 자급제 휴대폰은 값싼 ‘휴대폰’을 유통하기 위한 것이고, 알뜰폰은 ‘통신비’를 낮추기

terms.naver.com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라 함은 통신법이 생긴 이후 휴대폰을 비싸게 팔거나 눈탱이를 해서 호구를 만들는 휴대폰 영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런 휴대폰 호구에서 벗어나기 위해 생겨난 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리점이나 휴대폰 매장에서 새 휴대폰을 구매하시는 것이 아닐 쿠팡이나 온라인 마켓 등의 여러 공기계를 살 수 있는 곳에서 구매를 하는 것을 일컽습니다.

통신사는 어떤 것이든 가능하며 특히 알뜰 요금제의 경우에는 요금제의 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대리점 등에서 휴대폰을 사서 36개월 이상 사용하시던 분들에게는 굉장히 특히하면서도 효율적인 제도라고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1.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은 기계값을 알뜰하게 파는 곳을 알아내는 것이 가장 큰 핵심입니다. 인터넷에도 자급제폰을 판매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부터 시작해서 쿠팡이나 G마켓, 위메프, 그리고 이름이 알려져있지 않은 여러 사이트에서 자급제폰이라는 것을 판매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가장 저렴하고 알뜰하게 판매를 하는 곳을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11번가, 12월 십일절 행사서 에어팟프로·아이폰12 등 할인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연말 파티를 대신할 다채로운 라이브방송을 11일 선보이며 올해 마지막 '12월 월간십일절'의 대미를 장식한다.지난달 십일절 페스티...

zdnet.co.kr

 

 

핸드폰싸게사는법 정보 선점한 ‘극딜나라’ 카페, 아이폰12 미니도 12만원대 할인공개 - 월간원

올해 아이폰 12가 출시한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11의 결함을 인정했다. 애플 코리아에 따르면 아이폰11의 디스플레이 결함으로 터치가 먹지 않는 한에서 무상 수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고 밝

www.hortitimes.com

 

 

100만원 육박 '아이폰12미니'를 10만원에?…'수능대목' 불법보조금 기승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2. 사이트를 찾으셨으면, 거기서 휴대폰을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큰 금액으로 결제를 했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매월 나오는 요금을 보시면 다르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큰 금액도 여러가지 사이트별로 제도에 따라서 나눠서 분납하거나 조금 더 효율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공됩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이후 개통방법

자급제폰은 온라인 등에서 공기계를 구입하고 물건은 받은 뒤에 하실 수 있습니다.

1. 물건을 받습니다.

2. 물건이 오면 이전에 사용중이던 휴대폰에서 유심칩을 뺍니다. 유심치 빼는것을 모르신다면 지금 사용하시는 휴대폰 기종과 유심제거라는 키워드로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3. 새로 구매한 폰에 유심칩을 끼운다.

4. 통신사와 전화해서 개통한다.

이렇게 하시면 개통이 끝납니다. 기존 유심을 그대로 끼시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요금제가 유지될 것입니다. 내가 한달에 얼마씩 요금제로 납부를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통신사 고객센터 직원과 통화해보시면 친절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 여기에서 통신사를 바꾸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기존에 KT를 썼는데 별로라서 SKT로 갈아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같은 경우에는 기존 휴대폰 통신사에서 휴대폰 정지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동시에 유심도 정지가 됩니다. 그 이후에 새로운 통신사의 유심칩을 구입하고 요금제를 선택하셔서 구입하신 공기계에 끼우시면 끝납니다.

요즘은 알뜰요금제도 상당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SK나 KT, 유플러스같이 비싼요금이 아니라 알뜰하게 구성을 해서 요금제를 저렴하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런 제도를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유심 요금제 유심칩을 구입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5000원정도에 상당히 현명하게 사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무척이나 편리하답니다.

 

자급제폰 가격

 

'스마트콕콕' 아이폰12 미니 가격 인하, 아이폰SE2 저렴하게 사는 법 공유 - 아이티비즈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가 10월 말 출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달동안 이동통신사를 통해 50만대 정도 판매되었고 자급제폰까지 더할 경우 60만대를 넘길 것

www.it-b.co.kr

자급제폰의 가격은 휴대폰의 기종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며 보통 내가 원하는 휴대폰 기종을 네이버나 쿠팡에 검색하시면 그에 맞는 제품이 나오게 되고 그게 자급제폰 가격이 되겠습니다. 솔직히 자급제폰 가격에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혜택이 더 많고 더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이용을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급제폰 장점 1. 의무기간x

기존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계약하고 사용하시게 되면 2~3년정도의 약정기간이 생깁니다. 이런 약정기간으로 통신사는 고객을 꾸준히 자신의통신사를 이용할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그렇게 계속 노예계약처럼 꼬리에 꼬리를 물고 휴대폰을 사용하고 바꾸는것을 반복하게 되는 것이죠. 내가 얼마나 손해를 보는지도 모른채 말이죠.

그래서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이런 의무기간을 두지 않습니다. 기계를 사기만 하면 그냥 그때부터는 내가 1달을 쓰다가 기계를 팔아도 되고, 5년을 써도 되고 내마음입니다. 이런 부담감을 줄이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급제폰 장점 2. 다양한 서비스

최신 휴대폰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소식입니다.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나라에서도 상당히 추천을 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일반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서비스나 혜택이 많습니다. 혜택의 경우에는 각 사이트별로 다르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시거나 알뜰하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을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급제폰 장점 3. 알뜰요금제 이용 가능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데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여 요금제 절약이 가능합니다. 월 10만원 이상 요금제를 내고 계시다고요? 문제가 심각한 겁니다. 알뜰요금제의 경우에는 통화 및 데이터 무제한을 써도 5~6만원선에서 요금이 나가고 더이상으 나가지 않습니다.

 

자급제폰 단점 1. 한번 살때 목돈이 들어감

처음 공기계를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을 통해서 구입하시게 되면 기계값이 만만치 않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24개월이나 36개월로 나눠서 내는 기기값은 한번에 내게 되는 것이니까요. 그렇지만 계산을 해보면 24개월이나 36개월을 내는 것은 오히려 더 손해이고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경제학적인 관점에서 봤을때 자급제폰이 훨씬 이득이며, 나눠서 구입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손해라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 심리를 대리점 등에서는 아주 잘 이용한답니다. 자급제폰 단점 첫번째는 바로 이런 공기계를 구입할 때 드는 비용이 처음에 많이 든다는 점입니다.

 

자급제폰 단점 2. 요금제 찾기

보통 대리점의 경우에는 직원이 알아서 요금제를 정해줍니다. 어 통화 얼마나 하세요? 인터넷은요? 등등 질문을 해서 아 그럼 이정도 하시면 됩니다 하면서 이렇게 요금제를 픽해주는데요.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말그대로 자급제이기 때문에 내가 해당 통신사에 들어가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직원은 내가 무슨 요금제를 쓰는게 좋은지 절대 추천해주지 않습니다.

 

자급제폰 단점 3. 기존 사용하던 기계에 대한 문제

 

대리점의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기계도 팔아주겠다고 하면서 팔아주고 그에 맞는 금액을 또 반환해줍니다. 상당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죠. 물론 그 안에서 자기들이 인센티브를 다 떼어먹긴 합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이렇게 팔아주거나 하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내가 전부 다 알아서 해야하는 것이죠. 하지만 인터넷만 검색해봐도 중고폰을 팔아주는 곳은 넘쳐나고, 요즘은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등에서도 편리하게 중고폰을 내맘대로 판매할 수있습니다.

이렇게 자급제폰을 사용하시게되면 여러가지 휴대폰적인 부분에 있어서 공부를 많이 하게 되실것이고,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사는 것이 얼마나 손해인지를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하지만 각자의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무엇이 좋고 무엇이 안좋은지에 대해서는 개인마다 생각이 다를 것 같습니다.

 

총평

오늘은 자급제폰 가격과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그리고 자급제폰 단점 장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각보다 자급제폰 효자인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잘만 이용한다면 많은 절약을 하면서 편리하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