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모르면 큰일나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으로 진행하는 것이 상당히 쉽고 간단해졌습니다. 이제 한 5~10분정도면 충분히 인터넷발급을 통해서 편리하게 집 안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에는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에는 별도의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내 정보와 필요한 기입 내용만 작성을 하면 인터넷으로 충분히 발급이 될 수 밖에 없도록 편리해졌습니다. 정말 좋지 않나요? 그럼 우선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1. 우선 민원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그리고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하고 들어가서 클릭합니다.

3. 링크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이동할지 묻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4.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으로 들어가게 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분들은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처럼 사용하는 모듈을 바꿔서 이용해보시면 진행이 될 것입니다.)

5. 모든 설치가 끝나면 가족관계증명서 신청 버튼이 생깁니다. 그걸 눌러줍니다.

6.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적어야 한다고 나옵니다 그럼 작성해줍시다.

7. 발급 가능 프린터 확인을 눌러주신 뒤에 내 프린터와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프린트가 없으신 분들같은 경우에는 pdf파일로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모두의 프린터'라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8. 출력버튼을 누르거나 파일로 저장합니다.

 

장황하게 설명을 드렸는데 상당히 간단합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보시면 상당히 간단하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진행이 가능합니다.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진행해야 했던 가족관계증명서를 이제 집에서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이나 좋아졌습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쉽게 정리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고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